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 관련 특성화 학교 이미지 구축


[ 청주대, 항공 관련 특성화 학교 이미지 구축 ]

항공기계전공 졸업생 항공사 취업 잇따라···양질의 정비사 양산 최선


청주대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연이은 항공기계공학전공 졸업생들의 항공사에 취업에 따라 명실상부 항공 관련 특성화 학교라는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오는 8월 졸업예정인 항공기계공학전공 엄희범(13학번) 학생은 2019년 상반기 대한항공() 공개채용에서 항공정비사 부문에 지원해 최종 합격했다. 이에 앞서 김수정(15학번, 20182월 졸업)씨는 이스타항공()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에서 항공정비기술 부문에 합격했으며, 오요한(13학번, 20192월 졸업)씨는 2018년 하반기 아시아나항공() 공개채용에서 항공정비사 부문에 지원해 합격 소식을 전해온 바 있다.

 

특히 기존 항공사와 함께 최근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한 신규 항공사들도 운항을 앞두고 있어 청주대 항공관련 학과 학생들의 취업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형 항공기계공학전공 교수는 항공사들은 항공운항과 더불어 인명과 직결되는 항공정비 업무에 더욱 엄격해진 무결점 항공정비를 강조하고 있다라며 실무 능력을 갖춘 양질의 항공정비사들을 확보하려는 항공사들간 경쟁이 시작된 만큼 청주대학교는 양질의 항공정비사를 양산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전공은 2013년에 개설됐으며, 2016년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면장취득을 위한 시험응시 자격요건을 갖춘 교육과정을 인정받았다.

 

전경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