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AA社, 미래기술 기반 인재양성 업무협약


[ 청주대-AA, 미래기술 기반 인재양성 업무협약 ]

4차 산업혁명 RPA 금융유통제조IT 등 전 분야 급속도 확산


청주대는 4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와 미래기술 기반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4일 오후 글로벌 기업인 오토메이션 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와 미래기술 핵심분야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업무과정에 발생되는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논리적으로 자동 수행하는 기술) 기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발전과 교류 활성화를 통한 업무 협조체계 구축과 AAU(Automation Anywhere University) 기반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청주대와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청주대 AAU 프로그램 운영과 AAU 프로그램 홍보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성과 공유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또한 청주대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의실 및 기자재,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생 모집과 과정 수료를 통해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관리하게 된다.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온라인강좌 및 오프라인 실습, 인증시험 및 인증자격 발급 등 프로그램 교육과정 전반을 관리하며, 교육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제공키로 했다.

 

RPA4차 산업혁명이 화두로 떠오르며 금융, 유통, 제조, IT 등 전체 산업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재무, 회계 등 업무에 주로 적용되어, 사람이 기존의 단순 반복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핵심적인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SW 업체로, 2003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1천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보유한 RPA 시장의 글로벌 리딩 업체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인도, 일본, 영국, 독일 등 전 세계에 14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는 4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와 미래기술 기반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