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도서관-청주고인쇄박물관 업무 협약

[ 청주대 도서관-청주고인쇄박물관 업무 협약 ]

청주지역의 핵심가치 창출을 위한 모델 구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중앙도서관(관장 이현재)과 청주고인쇄박물관(관장 오영택)22일 청주지역의 핵심가치인 세계기록 유산 보존과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오는 9월로 예정된 청주 직지코리아 국제 페스티벌도 상호 협력하에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중앙도서관은 또 올해부터 기록문화유산과 관련된 학술정보 자료를 집중적으로 수집하고 이 분야를 특성화하기 위해 청주고인쇄박물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특히 중앙도서관은 앞으로 국내외의 유수한 기록문화유산 보유기관과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네트워크를 형성해 이 분야의 연구를 심도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1377년에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심체요절을 간행한 흥덕사지는 198510월 청주대 박물관에 의해 발굴됐다.

 

직지심체요절은 20019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됐는데, 1992년에 개관한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인류공동의 기록문화 유산을 보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청주시는 지난 해 세계기록유산센터 건립을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이현재 관장은 청주대 도서관은 지식정보의 축적 및 공동체 구축으로 지적 소통 공간 조성과 문화세계의 창조를 올해의 업무목표로 설정했다이에 따라 이날 협약을 계기로 지역가치를 계승하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청주대 중앙도서관 이현재(왼쪽 3번째)관장과 청주고인쇄박물관 오영택(4번째)관장 등 관계자들이 22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