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정상수 교수, ‘아시태평양 에피 어워드’ 심사위원 위촉

[ 청주대 정상수 교수, ‘아시태평양 에피 어워드심사위원 위촉 ]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광고홍보학과 정상수 교수가 ‘2018년 아시아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18)’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에피 어워드1968년 시작되어 올해로 50회를 맞고 있으며, 세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마케팅 효과가 가장 뛰어난 작품을 시상하는 광고제이다.

 

에피 어워드는 기존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광고제와는 달리 상황분석과 전략수립, 매체집행 효율성과 광고효과 등 실제 마케팅 목표를 제대로 달성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기 때문에 특히 광고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정상수 교수는 지난해 말 광고 산업의 국제적 위상 강화 및 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온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고, 지난 10년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으로 광고제의 성공적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국제광고제(뉴욕페스티벌, 원쇼, AME, IBA ) 심사위원을 역임해 온 점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다.

 

정상수 교수는 디지털 기술이 광고홍보를 비롯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주인공으로 떠올랐지만, 기술 자체가 소비자의 마음을 열 수는 없다라며 기술을 절묘하게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 성공한 아이디어가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개강하면 심사를 통해 배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세계의 최신 마케팅 아이디어를 학생들과 빨리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또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에는 좋은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실행속도 또한 중요한 마케팅 조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물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