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한반도 최초 연합작전 승리 요인 분석’ 학술세미나 눈길

한반도 최초 연합작전 승리 요인 분석학술세미나 눈길

청주대 국방안보학과 대학원, 황산벌 전투 군사사적 관점 검증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국방안보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첫 학술세미나가 한반도 최초의 연합작전 승리 요인 분석이란 주제로 열려 관심을 모았다.

 

청주대 국방안보학과는 삼국시대 당시 신라와 백제를 중심으로 한반도 최초의 연합작전 승리요인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삼국통일의 서막 황산벌 전투 : 군사사상, 기동전략, 나당연합의 의의와 성과, 삼국통일 후 안정화 황산벌의 패배, 그리고 멸망 : 군사사상, 백제의 국방외교전략, 방어전략, 계백장군의 최후방어 전술 등에 대해 군사사적 관점에서 심도 있는 검증이 진행됐다.

 

박호표 부총장(대학원장)우리 대학원은 도전과 기회에 맞설 진취적이고 우수한 인재를 맞이하기 위해 지역과 연계한 특수대학원 중심으로 변혁하여 최상의 교육 및 연구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를 지도한 청주대 국방안보학과 박효선 교수(대학원 주임교수)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래의 전장 환경변화에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군사전문가를 육성하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국방대학교 대학원과 국방관련 기관과도 학술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대 군사학과는 지난 2010년 육군본부로부터 군사학과 개설을 인가받아 2011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군사학과 학생들에게는 학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된다. 졸업생 전원은 학군사관 또는 학사사관 과정을 거쳐 육군소위로 임관된다. 또한 국방안보의 메카로 자리 잡기 위해 국방안보학과 석사과정이 2016년 개설되었으며, 박사과정도 2018학년도부터 개설되어 학생모집에 들어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국방안보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학생들이 한반도 최초의 연합작전 승리요인 분석(신라와 백제를 중심으로)’ 이란 제목으로 학술세미나를 연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